투자_주식 배팅 / / 2023. 10. 3. 23:06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 대모, 머큐리, 현대에버다임

전쟁으로 인해 곳곳이 무너지고 파괴된 우크라이나 재건에 우리나라는 인도주의적 지원 차원에서 인프라 재건에 지원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투자자라면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에 관심을 가져야 할 때입니다. 

 

목차 

1. 대모 (317850, 코스닥)

2. 머큐리 (100590, 코스닥)

3. 현대에버다임 (041440, 코스닥)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

 

지난달 윤석열 대통령은 인도 뉴델리에서 열린 G20 정상회의에서 우크라이나 재건을 위한 지원을 실시할 계획을 밝혔고, 러시아의 침공으로 파괴된 우크라이나 댐을 복구하고 상·하수도와 정수처리 시설 재건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를 시작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우크라이나 재건은 우리 기업들에게 해외 사업 능력을 보여줄 큰 기회가 될 것으로 알려지면서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는데요. 원희룡 국토부 장관을 단장으로 하는 '원팀코리아'가 만들어졌고, 여기에는 LH, 수자원공사, 코레일 등 공공기업을 비롯해 삼성물산, 현대건설, HD현대건설기계 등과 같은 민간기업이 더해져 총 18개 기관이 원팀코리아가 멤버로 구성되었다고 하는데요. 저는 잘 알려진 대기업보다는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로 분류될 수 있고 유동성 높은 중소기업을 공략해보려고 합니다. 

 

1. 대모 (317850, 코스닥)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 대모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 대모

 

대모는 대모엔지니어링이 정확한 상호명인데 코스닥에는 대모 (317850)으로 상장되어 있습니다. 대모가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로 분류되는 이유는 대모엔지니어링이 유압브레이커, 철거용 어태치먼트를 비롯해 그랩 버켓류 어태치먼트를 제조하는 기업이기 때문인데요. 대모는 특수목적 건설기계에 장착되는 어태치먼트를 전문으로 제조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전쟁으로 파괴되고 무너진 우크라이나 인프라 복구를 위해 제일 먼저 투입되어야 할 제품을 생산한다는 점에서 주목해야 합니다. 

 

이미 대모는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로 시장에서 인식되고 있으며, 원팀코리아에 포함된 대기업은 아니지만 해당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은 아니지만 상장된 기업이라는 점이 우크라이나 재건주로써 투자자들의 시선을 끌어모은 셈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우크라이나 재건 지원이 시작된다면 다양한 분야에서 논의가 되어야겠지만 현재 무너지고 부서진 잔해를 치우고, 새로운 인프라를 구성하기 위해 유압브레이커와 어태치먼트는 가장 먼저 투입되어야 한 우선순위라는 점이 대모를 눈여겨보아야 하는 이유이죠. 

 

2. 머큐리 (100590, 코스닥)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 머큐리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 머큐리

 

작금의 시대는 정보통신 인프라가 정말 중요한 세상이 되었습니다.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에서 통신장비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머큐리의 주요사업은 AP 무선 공유기 장비, 유선 게이트웨이와 광통신 및 광케이블 등의 통신장비 사업을 하고 있으며, 머큐리의 생산품은 국내 통신 3사인 SKT, KT, LG유플러스에 모두 납품하고 있습니다. 머큐리가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로 손꼽히는 이유는 머큐리의 직접적인 관여보다는 국내 통신사가 우크라이나 인프라 구축에 참여할 경우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죠. 

 

문성욱 KT 글로벌사업실장은 우크라이나 키이우를 방문했으며, 한국-우크라이나 재건 협력 포럼에서 정부 전용 통신 인프라 구축과 이에 대한 솔루션을 제안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는데요. KT 역시 원희룡 장관이 단장으로 이끄는 원팀 코리아에 참여하고 있는 기업인 만큼 통신장비 및 통신 인프라 관련주가 우크라이나 재건에서 어떠한 수혜가 기대되는지 눈여겨보아야 할 부분입니다. 

 

3. 현대에버다임 (041440, 코스닥) 

현대에머다임 우크라이나 재건
현대에머다임 우크라이나 재건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라고 하면 제일 먼저 HD현대중공업 두산밥캣과 같은 중장비 로더 사업을 영위하는 곳을 떠올리겠지만 현대에버다임이라는 기업도 있습니다. 현대에버다임은 건설기계, 타워크레인, 특장차 등을 전문으로 제조하는 기업인데 특이하게도 현대자동차그룹도 현대중공업그룹도 아닌 현대백화점 그룹 소속의 기업입니다. 

 

앞서 대모가 어태치먼트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우크라이나 재건주에서 투자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고 말씀드렸는데 현대에버다임 역시 어태치먼트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이에 더해 콘크리트 펌프, 타워크레인을 비롯해 사다리차, 구조차와 군용 트럭 사업에도 현대에버다임의 영역에 포함하고 있습니다. 무엇 보다 현대에버다임은 특장차 설계능력을 활용해 세탁차, 구급차, 카고 트럭 등 고객 주문에 따른 특장차 제조를 전문으로 하는데 우크라이나 재건에 있어 현대에버다임의 사업은 최적화되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셈이죠.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